카테고리 없음

2013년 7월27일 Facebook 세 번째 이야기

물에 불린 바나나 2013. 7. 27. 00:04
  • profile
    UN군 참전 · 정전60주년 계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좋아요 꼬~옥 눌러주시구여,  
    초대하기,  
    공유하기,  
    잊지마세요~~  
     
    * 6·25전쟁60주년 기념사업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koreanwar60.go.kr/20/2002000000.asp 
    image
    20(토)대전지역 다문화가정 어린이 나라사랑 체험행사를 가졌습니다.
    체험 교육은 현충탑 참배, 안보전문강사 초청 나라사랑 강연회, 무궁화지도 만들기 및 기념촬영, 길다란 김밥 만들기 체험, 전문 숲 해설가가 진행하는 숲해설 체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로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나라사랑 정신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image
    경찰의 날 계기 페이스북 이벤트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축하합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페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곧 진행될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당첨이 되신 분들께서는 10월 31일 까지 성함과 연락처를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오늘도 활짝 웃는 하루되세요^^
    문화상품권은 11월 2일 발송예정입니다.
    image
    23(화) 대전광역시청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의 묘소를 가꾸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줘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묘역조성에 앞장서 주기 바랍니다.
    image
    24일(수) 김종찬 육군정보통신학교장님께서 1일 명예집례관에 위촉되어 2시 합동안장식을 주관하셨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image
    동절기 봉사활동 관련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참고로 현충원의 겨울은 다른곳 보다 훨씬 더 춥답니다.
    image
    열린 현충원, 밝은 현충원 나라사랑 이야기 11월호가 나왔습니다.
    가을맞이 현충문화 한마당, 11월의 현충인물,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현충원 명소 등 다양한 소식을 만날 수 있습니다. 11월 소식지 퀴즈도 있답니다. 많은 응모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웹상에서는 링크가 되지만 스마트폰에서는 보실수가 없네요ㅠㅠ http://iebook.utsoft.co.kr/ebook/loader2.php?index_no=1264
    image
    11월 현충인물을 소개합니다.
    홍재동 화재 순직 소방관(박동규, 김철홍, 박상옥, 김기석, 장석찬, 박준우)
    벌써 10년이 지난 것 같습니다. 2001년 3월 4일 새벽,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다가구 주택에 화마가 덮쳤습니다. 화재진압작전과 더불어 인명구출을 병행키로 하고 1층 현관을 통해 건물에 진입하였습니다. 방을 돌며 수색하던 중 2층 건물이 무너지면서 대원들을 덮쳤습니다.
    이 사고로 서부 소방소 소속 6명의 소방관이 순직하였습니다.
    현재 소방공무원 묘역 제34~39호에 영면해 계십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위를 지키고 있는 모든 소방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현충원 방문시 소방관 묘역에 참배하고 헌화하는 시간을 가져봄은 어떨까요...
    image
    11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감사의 편지쓰기 이벤트 진행합니다.
    의미있는 댓글을 작성하신 20분에게 1만원권 문화상품권을 발송하여 드립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좋아요' 누르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image
    소방의 날 계기 이벤트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소중한 댓글을 남기신 모든 펫친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첨이 되신 분들께서는 11월22일까지 메시지로 주소, 성함, 연락처를 보내주세요~~
    앞으로 곧 진행될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image
    연평도 포격 도발 2주기를 맞아,
    전사한 장병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북한의 도발에 대한 정부의 확고한 안보의지를 범국민적으로 확산시키고자,
    추모특별사진전, 추모글 남기기, 따뜻한 차 나눔 행사, 한송이 헌화 캠페인, 비석닦이 봉사활동 등 다양한 추모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 : 12.11.19.~11.23
    image
    연평도 포격 도발 전사장병에 한 송이 헌화....
    image
    11월 28일(수) 류해운 중앙소방학교장님께서 1일 명예집례관에 위촉되어 합동안장식을 주관하셨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의 중요 업무인 합동안장식을 집례해 주신 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image
    따끈따끈한 ? 나라사랑 이야기 12월호가 나왔습니다.

    자세히 보기 http://iebook.utsoft.co.kr/ebook/loader2.php?index_no=1265
    스마트 폰에선 볼수가 없네요 ㅠㅠ
    image
    연평도 포격도발 2주기 추모댓글달기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추모댓글을 달아주신 모든 페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12월에 진행하는 마지막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image
    전망대에서 바라본 설경이 아름다운 현충원...
    image
    눈꽃 구경 멀리 가지마세요~~
    image
    너무 추워서 하늘나라 우체통이 꽁꽁 얼었습니다.
    하지만 하늘나라로 보내는 편지는 지금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image
    현충원 전 지역은 금연구역임을 알려드립니다.

    2011년 개정된 국민건강증진법이 2012년 12월 8일 시행된 것을 계기로 우리 원 전 지역이 금연구역이며 흡연 시 10만원이하의 과태료가 부가됨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원을 방문하시는 많은 분들이 금연을 통해 건강과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에 대한 나라사랑정신이 확산되길 기대합니다.
    image
    유가족의 안전을 위해...차량 재설작업 중...
    image
    국립대전현충원 페이스북에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애정을 주신 모든 페친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12년 마지막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주위에 지인들께 공유해 주시고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image
    안전하게 참배하세요~~~
    image
    참배
    image
    31일(월) 대전 현암초등학교 등 3곳을 초청하여 제8회 나라사랑 체험소감문 시상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체험소감문 공모전이 전국적으로 더 확대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나라사랑 정신과 유가족의 아픔을 공유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image
    3일(수)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계사년 시무식을 가졌습니다.
    새해에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살아 숨쉬는 열린 호국공원’을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또한 한 해를 시작하며 평소 검소하고 청렴한 생활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반부패 청렴서약서를 낭독하며 청렴실천 결의대회도 개최하였습니다.
    image
    페이스북 12월 마지막 이벤트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안내가 조금 늦어진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벤트에 참여하신 모든 페친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새해에는 좀 더 다양한 이벤트로 찾아 뵙겠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image
    아들이 추울까봐.......
    image
    국립대전현충원은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신동규 소령'을 2013년 1월의 현충인물로 선정하였습니다.

    1924년 2월 논산에서 출생한 신동규 소령은 1사단에서 복무하였으며, 낙동강 방어 작전임무를 수행하였고 ‘50. 10월 평양탈환전투에 참전하였으나 ‘51. 1. 1. 중공군의 신정공세로 작전임무를 훌륭히 수행하고 경기도 파주지구 전투에서 전사하였습니다.

    신동규 소령은 국립대전현충원에 장교 2묘역 211-4555호에 잠들어 계십니다.
    image
    2013년도 페이스북 첫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올 한해에 꼭 진행하였으면 하는 이벤트 주제를 공모하오니 다양한 의견과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의미있는 의견을 주신 페친님 30분께 기프티콘을 발송하여 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image
    17일(목)현충원 직원들은 안보ㆍ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국방과학연구소의 전시관 등을 관람하는 안보 현장견학을 다녀왔습니다.
    보안... 철저했습니다. 사진, 영상촬영no
    사진은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전송 받은거구요 저희가 모르는 직원분들의 고충이 많이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연구소에서 하는 일들 대부분이 보안사항이라서 성과가 있어도 알릴 수 없는 실정 그리고 우리의 국방과학기술 수준이 상상이라는 점도 알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image
    현충원의 명소 메타세쿼이야 길
    겨울에도 나름 멋지네요~~
    image
    나라사랑은 하늘나라 엽서를 타고....
    충청지방우정청과 함께 실시한 엽서쓰기 대회 수상작을 소개합니다_ 대덕초등학교 정하룡 학생
    image
    2013년 첫 이벤트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이벤트에 응모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당첨이 되신 분들께서는 30일까지 메시지로 연락처와 성함을 보내주세요~~
    image
    여보! 사랑합니다....
    image
    국립대전현충원의 의미와 풍경을 널리 알리고 국민이 즐겨 찾는 열린 호국공원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대전지하철역에서 제6회 국립대전현충원 전국사진공모전 순회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대전에 오실 일 있으시면 꼭 한 번 방문하여 감상하세요~~

    - 전시기간 : 2013. 1. 29.~ 2. 12.(15일간)
    - 전시장소 : 대전지하철 신흥역
    - 전시내용 : 사진공모전 입상작 39점
    image
    2월의 현충인물로 선정된 최동훈 육군중령을 소개합니다.

    최동훈 중령은 1925년 8월, 충청북도 청원군에서 태어나 육군에 입대하였습니다. 6.25전쟁 발발 당시 제2사단 32연대에서 복무하였고, 1951년 2월 육본 작전명령 제23호에 의거 풍기에서 의성으로 이동하여 후방에서 공비 소탕전을 전개하였습니다.
    이 작전에서 적 사살 450여명, 포로40여명과 290여점의 장비를 노획하는 큰 전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포천지구 후방지역 북한군 패잔병 소탕작전에 참여하여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의성군 춘산지구 전투에서 사력을 다해 싸우다 1951년 2월 17일, 장렬히 전사하였습니다.

    정전협정 60주년을 맞는 2013년, 6.25전쟁 그 뜨거운 화염 속 한 복판에서 서 계셨을 최동훈 육군중령의 묘소를 찾아 참배하고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image
    설 명절 참배 안내문입니다.
    읽어 보시고 참고하세요~~~~
    홈페이지 자세히보기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20&
    image
    5일(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님께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 천안함 46용사묘역, 연평도 포격도발전사자 묘소 등을 찾아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며 참배를 하셨습니다.
    image
    6일(수) 다가오는 설을 맞아 우리 원 봉사활동 동아리 '맑은 누리'는 장애 아동 복지시설인 ‘한걸음’을 방문하여 아이들 돌보는 봉사활동 시간을 가졌습니다.
    몸을 가누지 못하는 중증 장애 아동에서 갓 돌을 넘긴 아이들을 돌보면서 안타까운 생각과 가정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던 보람있는 하루였습니다.
    그 짧은 시간동안 정이 들었는지 아이들의 우는 모습을 보며 돌아오는 내내 발걸음이 무거웠습니다.
    현충원 직원들은 향후에도 인근 복지시설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장애아동, 독거노인 등을 위문하여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입니다.
    image
    故 최규희 해군이병 어머니께서 국립대전현충원 홈페이지 추모의 편지에 올리신 글입니다.

    2012년 4월 20일, 다도해 함상에서 소화방수 훈련과 직무수행 교육중 바다로 추락하여 순직하였습니다.

    언제나 밝게 웃던 아들이 그리워 멀리 진해에서 1주일에 한 번씩 아들의 묘소를 찾은 지 벌써 1년이 되어갑니다.

    꿈에라도 보고픈 아들 때문에 어머니께서는 매순간 눈물이 흘러, 눈물이 나오지 않는 약을 드신다고 합니다.

    오늘도 최 이병 부모님은 아들의 묘소를 다녀가셨습니다......


    <사병 제1묘역 148묘판 42288호 묘소에 안장>
    image
    페이스북 2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좋아요' 꼬옥 눌러주시구요 친구초대, 공유하기도 잊지마세요~~
    페친님들의 참신하고도 다양한 의견 기다릴께요~~~
    image
    페이스북 2월 이벤트 당첨자 안내입니다.

    당첨이 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들 드리며 참여하신 모든 페친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3월 4일까지 연락처 보내 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image
    비석위에 앉은 까치 한마리...길조이겠죠^^
    image
    <현충원 창설 이래 최초 입학식>

    27일(수) 충남과학교육원 부설 노벨영재교육원 신입생, 교원, 학부모 등 150여명이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입학식을 개최하였습니다.
    현충탑 참배, 현충문에서 의전단과 기념촬영, 애국지사묘역에서 태극기 꽂기와 묘비 닦기, 현충관에서 입학식 개최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충원 창설 이래 최최의 입학식이었으며 이곳에 잠들어 계신 분들의 희생으로 우리가 존재하며, 국가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다른 학교에서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음 합니다.
    image
    3월 4일(월)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전시지부 및 충남ㆍ충북지부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현충원 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지킴이 봉사활동은 2006년 11월 22일 시작하였고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시ㆍ도지부 및 지회회원들이 중심이 되어 자발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14,00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발대식을 계기로 엄숙하고 경건하면서도 쾌적한 참배환경을 조성하며,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회원들에게도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현충원 지킴이 화이팅!!
    image
    3월의 현충인물 소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최성모 애국지사'를 3월의 현충인물로 선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이달의 현충인물 참조 http://www.dnc.go.kr/kr/notify/public/06/
    image
    국립대전현충원 앱(나라사랑 사이버추모 '호국의 요람') 개통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용

    앱을 통해 안장자 찾기, 묘역과 시설물 찾기, 현충원 소개, 사이버 참배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친님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 다운방법 : 안드로이드 폰 => 구글 플레이스토어 => 찾기 => 현충원 => 검색결과 더보기 => 국립대전현충원 (다운)

    * 아이폰 용은 추후에 개발 예정입니다. 죄송 ㅠㅠ
    image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 걷기대회 참가 안내문입니다.

    학생,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주위 페친들께도 공유하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홈페이지 확인하러가기>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34&
    image
    7일(목) 해군사관학교 67기 졸업생들이 소위 임관을 하루 앞두고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과 천안함 46용사, 연평도 포격도발 전사자 묘역을 찾아 참배를 하였습니다.
    이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강한 해군장교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image
    11일(월) 한화그룹 대전ㆍ충청 사회봉사단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영면해 계신 국립대전현충원의 묘소를 가꾸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줘서 감사드립니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묘역! 기대할께요~~~
    image
    2013년도 국립대전현충원 공모전(사진·웹툰)안내해 드립니다.
    친구나 지인분들께 소문내 주시고, 관심있는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마니 웃으세요^^

    홈페이지 자세히 보기 http://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35&
    image
    대한민국의 많은 젊은이들의 희생이 있었던 천안함 피격사건이 발생한지 벌써 3주기가 되었습니다.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천안함 용사들에게 추모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참여방법 : 내 프로필 사진 바꾸기<사진첩 -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 - 친구들 초대하기 - 공유하기 - 댓글로 메시지 남기기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image
    천안함 용사 3주기 추모 계기 내 프로필 사진 바꾸기와 추모 메시지 남기기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참여하신 모든 페친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당첨이 되신 50분에게 기프티콘을 발송해 드립니다.

    연락처 보내는 기간 잊지 마시구요 다음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image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김재옥 육군중위'를 4월의 현충인물로 선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자세히 보기>
    http://www.dnc.go.kr/kr/notify/public/06/
    image
    4.1(월) 대한불교조계종 구암사와 국립대전현충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ㆍ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유가족 무료급식 자원봉사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구암사는 2012년 현충일에도 1만 3천여명분의 국수를 만들에 참배객에게 제공했으며, 매년 현충일과 걷기대회에도 무료 국수 및 부침개로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유가족을 위해 무료로 국수봉사활동을 해 주시는 구암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국수, 부침개 정말 맛있어요~~~
    image
    국립대전현충원에서 투어 차량 명칭 공모전을 합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메일로 신청하는 거구요 신청서는 홈페이지-공지사항-첨부파일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홈페이지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50&
    image
    3(수)한화이글스 어린이 야구단 창단식이 현충탑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현충탑 참배, 현충문에서 창단식 거행, 기념촬영, 천안함 46용사묘역에서 헌화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천안함 용사 중 한화이글스 열성 팬으로 잘 알려진 임재엽 중사의 유가족도 참석하여 어린이 야구단과 함께 헌화를 하며 묘비를 닦았고, 묘비에 야구복을 입혀주었습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잠들어 계시는 현충원을 방문하여 창단식을 가져준 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image
    국립대전현충원 방문 예절입니다.
    꼬옥 지켜주세요^^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image
    4월 17일(수) 묘역 만장에 대비한 ‘묘역추가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묘역추가로 장ㆍ사병 제3묘역 오른쪽 임야 94,000㎡에 14,000여 기를 안장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국가유공자의 급격한 안장 증가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image
    국립대전현충원은 22(월) 의전단 의전복 개선 재능 기부봉사에 참여한 배재대 의류패션학과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image
    국립대전현충원으로 분재 전시회 보러 오세요~~

    유채꽃이 활짝 펴 있는 야생화공원을 중심으로 개최되며, 관람하러 오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커피, 음료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분재 전시회도 구경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나라사랑 정신도 함양하는 건 어떨까요...
    image
    <제91회 어린이날 기념>
    5.5(일) 현충원 나라사랑 체험행사에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다양하고 알찬 체험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을 맞이 할 예정입니다.
    마니마니 참여해 주세요~~

    홈페이지 자세히 보기>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96&
    image
    현충원에서 진행하는 행사가 많죠^^
    이번에는 정말 재밌고 멋진 육군과 함께 하는 군악 · 의장 행사를 안내할께요~~
    펫북지기인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재밌고 멋진 볼꺼리가 되지 않을까.....
    5.10 ~6.7 매주 금요일 10시10분에 현충문 광장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 놓치지 마세요~~

    홈페이지 자세히보기>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795&
    image
    대전시 유성구 안산동 93-1번지에 자리 잡은 대한불교조계종 구암사에서 국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가족분들이 안장신청을 하고 점심식사를 해야 하는데 주변식당과 멀리 떨어져 있어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이런 문제가 해결이 된 것 같아서 참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유가족을 위해 무료로 국수봉사활동을 해 주시는 구암사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image
    분재전시 작품과 유채꽃을 배경으로 한 컷!!
    image
    엄청나게 예쁜 꽃나무 이름이 뭘까요??
    image
    꽃사과 나무 바로 옆에 화려한 연분홍 빛으로 다가온 이 꽃나무의 정체는 뭘까요??
    한참을 보고 있으면 어린시절로 돌아갈 것만 같은 이꽃나무의 이름을 맞춰보세요~~
    image
    은행나무 안에 개구리가 살고 있어요
    image
    어버이날, 묘역에 배달된 카네이션...
    image
    국립대전현충원 페이스북 5월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충원에 피는 예쁜 꽃 이름 맞추기 퀴즈 이벤트이며, 정답은 메시지로 순서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좋아요' '공유하기' ' 초대하기' 꼬~~옥 해주세요~~~
    image
    [5월 이벤트 이미지 사진 수정]
    국립대전현충원 페이스북 5월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현충원에 피는 예쁜 꽃 이름 맞추기 퀴즈 이벤트이며, 정답은 메시지로 순서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세요~~

    '좋아요' '공유하기' ' 초대하기' 꼬~~옥 해주세요~~~
    image
    국립대전현충원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강병식 육군대령과 이동진 육군대위'를 5월의 현충인물로 선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자세히 보기>
    http://www.dnc.go.kr/kr/notify/public/06/
    image
    2013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대전지방보훈청에서 나라사랑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정말 멋있는 육군 군악·의장대 시범공연도 있네요. 주변 지인분들께 많이 홍보해 주세요~~

    6.1(토)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오후 6시
    image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구암사 신도들과 합동안장식의 종교집전을 담당하시는 종교집전자 분들이 국수무료봉사에 함께 참여하여 주셨습니다.

    구암사 북천 주지스님께서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가족들에게 따뜻한 국수 한 그릇을 나누는 것은 국민으로서의 당연한 도리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가족을 위해 무료로 국수봉사활동을 해 주시는 구암사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image
    6월 호국보훈의 달 계기 '세대공감 나라사랑 인증샷 이벤트'
    를 6월 한달 동안 진행합니다.

    현충원을 방문하여 삼대(三代)가 함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 게시물에 올려주세요~~~

    ※ 인증샷 장소 : 현충문, 무궁화토피어리, 하늘나라우체통, 호국철도기념관, 보훈미래관, 묘소

    50분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충원에 방문하시면 잊지 말고 인증샷 찰칵!
    image
    22(목)공무원연금공단과 1사 1묘역 가꾸기 결연 협약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이 영면해 계신 국립대전현충원의 묘소를 가꾸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해 준 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묘역조성에 앞장서 주기 바랍니다.
    image
    5월 페이스북 꽃 이름 맞추기 퀴즈 당첨자를 안내합니다.

    <정답은 금낭화, 하늘매발톱, 할미꽃, 꽃사과나무, 유채꽃 입니다. >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페친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당첨이 되신 페친분께서는 5월 31일까지 연락처와 성함을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6월 3일 기프티콘 발송 예정입니다.

    6.1 ~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 바랍니다.
    image
    제1회 나라사랑 엽서쓰기 및 전사자 호명(롤콜) 행사 개최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807&
    image
    6월 호국보훈의 달 계기 '세대공감 나라사랑 인증샷 이벤트'
    를 6월 한달 동안 진행합니다.

    현충원을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세대<가족, 회사, 학교, 동호회 등>가 함께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 게시물에 올려주세요~~~


    ※ 인증샷 장소 : 현충문, 무궁화토피어리, 하늘나라우체통, 호국철도기념관, 보훈미래관, 묘소
    ...
    50분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드립니다. 페친님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충원에 방문하시면 잊지 말고 인증샷 찰칵!
    image
    IBK기업은행, 국가보훈처에 참배객 이동장비 후원

    3(월)국가보훈처,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재단법인은 국립대전현충원 현충광장에서 참배객 이동장비 기증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기증품은 안보투어차량 등 버스 3대, 전동카드 19대, 전동휠체어 15대 등 37대로 대전현충원, 임실호국원 등 7개의 국립묘지에서 운행이 되며,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나라사랑 체험교육, 유가족과 참배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널리 사용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image
    6. 6일 현충일 6·25전사자 찾기 행사를 안내합니다.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 홈페이지 바로가기http://www.withcountry.mil.kr/index2.jsp
    image
    제58회 현충일 행사와 대중교통이용 안내문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주차장 현황/순환버스 흐름도/편의시설 배치도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현충원 오시는길에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www.dnc.go.kr/kr/notify/notice/?skin=view&bbs=bbs1&pg=0&seq=2808
    image
    7(금)김원배 목원대학교 총장님께서 국립대전현충원 1일 명예집례관에 위촉되어 오후 2시에 현충관에서 합동안장식을 주관하셨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의 중요 업무인 합동안장식을 집례해 주신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image
    13일 10시 사병1묘역 입구에서 정전 6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폐조화를 활용한 '추모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추모조형물은 6만4000여 기의 묘소에서 나오는 낡은 조화를 이용해 만들어졌으며 길이 5m, 폭 3m, 높이 2~3m 규모로 제작되었습니다.

    주제는 ‘화합’으로 조국의 통일과 안녕을 두 손으로 모아 염원하고, 다시는 이 땅에 전쟁이란 비극이 없이 평화와 화합이 깃들고 국민대통합의 의미를 담아 폐조화와 태극기로 한반도 모양으로,
    목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박진수 교수의 아이디어와 재능기부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은 이번 추모조형물 제작을 시작으로 내년에도 다른 조형물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라사랑 추모조형물 공원을 조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image
    제2연평해전 사이버 추모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전사자를 추모하고,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6.1 ~ 7.31.까지 제2연평해전 사이버추모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추모관 바로가기
    http://webzine.mpva.go.kr
    image
    20일(목) 오전 6·25 전사자 발굴유해 합동 안장식이 현충관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오늘 안장된 안장된 영현은 故 최세철 하사, 이성술 이등중사, 지소득 일병 등 3위이며, 사병 제4묘역에 모셔졌습니다.

    60여 년 만에 현충원에 안장되는 영현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명복을 빌며, 현충원에서 편히 잠드시길 바랍니다.
    image
    26일 오전 10시 하늘나라우체통 개설 1주년과 정전 60주년을 맞아 추모집 ‘그리움 담아’ 발간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추모집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해 만들었고, 유가족들이 쓴 편지와 엽서 내용들로 이뤄졌습니다.

    현충원내 메타세콰이어길에 53편의 사진과 유가족이 쓴 추모글을 7월 27일까지 전시할 예정입니다.

    현충원에 방문하시면 호국철도전시관을 지나 메타세쿼이야길에서 추모글을 감상해 보세요~~~
    image
    7월의 현충인물 김흥영 육군대위

    1931년 3월 1일에 충남 금산에서 태어난 김흥영 육군대위는 1953년 7월 17일 596 고지전투 중대공격작전에서 소대를 2개조로 편성하고 측후조 선봉에서 수류탄을 들고 적진으로 돌격하여 적 3명을 사살하고 고지를 탈환하였습니다.

    정부는 김흥영 육군대위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1953년 을지무공훈장을 추서하였으며,

    현재 국립대전현충원 장교 1묘역 210묘판 3655에 안장되어 계십니다.

    정전60주년이 되는 7월 김흥영 육군대위의 묘소를 방문하여 참배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image
    정전 60주년 기념 '테마가 있는 거리'

    추모집 '그리움 담아' 수록글을 활용하여 1953년의 정전을 기념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해 메타세콰이아길 53그루의 나무에 7.27일까지 추모 갤러리를 운영중입니다.

    가슴 절절한 이야기가 살아있는 메타세콰이아 길을 걸으며 추모 갤러리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image
    UN군 참전 · 정전60주년 계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좋아요 꼬~옥 눌러주시구여,
    초대하기,
    공유하기,
    잊지마세요~~

    * 6·25전쟁60주년 기념사업회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www.koreanwar60.go.kr/20/2002000000.asp
    image
    11일(목)덕송초등학교와 학생 등하굣길 안전확보를 위해 1사 1교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었습니다.

    국립대전현충원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경찰, 학교와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image
    어느 경찰관의 기도 [나라사랑이야기 7월호]
    image
    17(수)구본충 청양대학교 총장님께서 1일 명예집례관에 위촉되어 2시에 현충관에서 합동안장식을 주관하셨습니다.

    합동안장식을 집례해 주신 구본충 총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